한정된 IT 운영 자원 효과적으로 활용 가능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클라우드와 보안, 모바일 등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신기술을 적극 수용하고 서비스 체계를 확대 개편한 IMS(Integrated Managed Services) 2.0을 발표했다.

지난해 상반기 발표한 IBM 매니지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IMS 2.0은 IT 운영 최적화 전략 수립에서부터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운영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IT 위탁 운영 관리에 대한 모든 것을 지원하는 스마트 통합 운영 관리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고객의 요구와 선택에 따라 유연한 서비스 구성이 가능하며, 체계화된 서비스와 효율적인 비용 구조를 통해 기업들에게 필요한 IT 서비스를 스마트하게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한정된 IT 운영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IBM은 이번에 IMS 2.0을 내놓으면서 데스크톱 클라우드 서비스와 보안 서비스, 모바일 서비스를 새롭게 서비스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데스크톱 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아키텍처 디자인에서 구축, 운영에 이르기까지 IBM의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 최근 특히 이슈가 되고 있는 보안 서비스는 취약성 점검 및 보안 진단을 기반으로 글로벌 수준의 전사 보안관리 체계를 도입함으로써 예방 체계 및 사고 대응 체계를 확보하고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다.

모바일 서비스는 IBM의 SPoSA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플랫폼 및 애플리케이션 구축,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운영과 유지보수까지 한 번에 제공한다.

한국IBM은 또 신속한 고객 대응을 위해 관리체계, 운영영역, 인프라영역 등 크게 세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체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리체계에는 프로젝트 관리 체계와 서비스 레벨 관리 서비스, 운영영역에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DB/미들웨어, 헬프데스크, 보안, 데스크톱 클라우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그리고 인프라 영역은 모니터링 및 서비스 관리 인프라와 데이터센터 및 설비 서비스로 나누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이들 서비스를 통합 또는 부분적으로 선택해 유연성 있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