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제품은 ‘인터맥스’, 오라클 중심에서 IBM, MS도 포괄

DB 성능관리 전문업체인 엑셈(대표 조종암)은 사업방향을 DB 성능관리 뿐만 아니라 시스템 전반적인 성능관리 영역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혀 주목을 끌고 있다.

최근 출시한 '인터맥스'는 DB 성능관리 뿐만 아니라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까지 통합 모니터링과 각 구간별 진단·분석이 가능하다. 엑셈은 인터맥스를 시작으로 DB 성능관리 뿐만 아니라 시스템 전반에 걸친 성능관리 영역으로까지 확장하는 한편 오라클 중심이었던 성능관리를 IBM DB2나 MS SQL Server까지도 포괄하겠다는 것이다.

엑셈은 또 인터맥스를 주력으로 시장 변화에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는 장점을 최대한 살려 컨설팅과 보안 분야로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방침도 세웠다.

엑셈은 일본 진출을 모색했지만 일본 현지 경제 침체 및 지진으로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협약을 맺은 그룹이 와해가 되어버리는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 그러나 구조조정과 현지법인 설립 등의 내실을 다지는 전략을 펼쳐 최근 컨설팅 분야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어 올해부터 정상 궤도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엑셈의 이강녕 이사는 "엑셈은 기술지원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는다"며, "기존 멕스게이지의 점유율을 굳건히 하면서 인터맥스가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