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뷰의 ‘미리보기’를 통해 상호명, 업종 카테고리 등 미리 확인 가능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은 이용자들이 스토어뷰를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도에 오른쪽 툴바 영역에 스토어뷰 버튼을 추가하여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다음은 지도에 스토어뷰 버튼을 추가함으로써 지도에서 스토어뷰 미리보기 및 가게 정보를 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원하는 장소의 정보 검색 후 오른쪽 툴바 영역의 스토어뷰 버튼만 클릭하면 현재 보고 있는 지도 위에서 스토어뷰가 있는 곳들을 미리보기 이미지로 볼 수 있다.

제공된 미리보기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장소의 상호명과 카페, 레스토랑 등의 카테고리 명을 먼저 간단히 볼 수 있다. 제공 되는 미리보기 이미지는 실제 스토어뷰를 서비스하고 있는 장소들의 실내 모습으로 지도 위에 최대 20개까지 보여진다.

현재 지도 위에 스토어뷰가 없는 경우에는 주요 촬영지역을 볼 수 있는 안내창을 제공해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했다. 스토어뷰 버튼 기능 서비스는 PC웹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10월 중순부터 모바일과 스마트패드 지도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계획이다.

한편, 스토어뷰 서비스는 10월 초 기준으로 총 700여 곳에 제공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