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데이터 분석, 설계, 운용, 관리에 이르는 전체 데이터 관리체계 지원 목표

엔코아는 EDF(엔코아 데이터 프레임웍)라는 데이터 거버넌스 프레임웍을 구체화시키기 위해 자사의 솔루션을 토털 데이터 솔루션 DataWare로 통일, 완성시켜 내년부터 시장에 본격 공급할 예정이다.

EDF는 기업의 데이터 분석, 설계, 운용,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체 데이터 관리 체계를 지원하는 골격이며 이를 전방위로 지원하는 것이 DataWare 솔루션이다. 이렇게 전 단계를 총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데이터 모델의 완성도를 극대화 한다는 것이다. 엔코아가 추구하는 것은 컨설팅과 솔루션, 서비스가 합쳐진 통합 데이터 비즈니스 서비스다.

엔코아의 DataWare 솔루션은 ▲데이터 아키텍처 전체 레이어 모델링 및 관리형 DataWare DA ▲데이터베이스 성능 관리형 DataWare IDO ▲데이터 품질관리형 DataWare DQ ▲애플리케이션 영향도 분석형 DataWare Impact ▲데이터 중앙 통제형 DataWare Meta ▲데이터 이행 및 흐름 관리형 DataWare ETL 등이 있다.

이 중 DataWare DA와 DataWare Meta는 차기 버전이 완성되었으며, 올 연말에 선을 보일 예정이다. 나머지 솔루션은 완성이 되는대로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현재 EDF를 구축한 사례로 동양증권과 하림이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구축사례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