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게이트, 스마트폰 앱 검색 포털 ‘앱핑’ 모바일 앱 출시

모바일에서도 한글로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손 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앱 포털 서비스 팟게이트를 개발한 오드엠(대표 박무순)은 20일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된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앱을 통합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스마트한 앱 검색 포털 '앱핑(Appfing)'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앱핑' 모바일 앱은 지난 7월에 선보인 PC 버전과 같이 영문 이름의 앱을 한글로 검색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앱을 쉽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검색 포털 서비스이다. 기본적인 검색 기능은 물론 ▲인기 검색어 ▲추천 앱 ▲앱 캐스트 등 3가지 메뉴를 통해 최신 앱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인기 검색어' 메뉴에서는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인기 검색어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를 통해 앱 이슈와 변화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추천앱'은 오드엠에서 운영하고 있는 팟게이트S와 팟게이트G, 이럴땐 이런앱 등을 활용한 방대한 양의 앱 데이터와 사용자 피드백을 철저히 분석해 추천 앱을 제공해 준다. 또한 사용자들의 리뷰와 뉴스 등 앱 관련 모든 소식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앱 캐스트'는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위해 국내 아이폰 사용자들의 행동 양식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 '중독성'과 '재미있는 게임' 등 제목에 나타나 있지 않는 일반적인 키워드만으로도 연관된 앱을 찾아주며 검색 결과는 '최신순' 또는 '인기순'으로 확인할 수 있다.

팟게이트 안소연 이사는 "향후 유무선 환경의 제약 없이 필요한 앱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용은 물론 업그레이드 된 버전을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월 선보인 PC 버전의 앱핑은 애플에서 운영하는 앱스토어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 SKT의 티스토어에 등록된 모든 앱을 통합적으로 검색해 주는 서비스로 출시 2달 만에 52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월 평균 300만 건 이상의 페이지뷰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진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