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GMF 시간표 확인 및 음악 듣기 서비스 제공
이번에 오픈한 GMF 공식 모바일웹은 22일, 23일의 공연 시간표와 현장 지도, 공지사항 등의 기본 정보는 물론 GMF에 출연하는 아티스트들의 대표곡을 들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사, 앨범 정보도 함께 제공하며, 뮤직 이용권을 보유한 이용자라면 다음 뮤직앱으로 이동해 해당 곡을 바로 저장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이와 함께 다음은 GMF 현장에서 게릴라 식으로 총 10,000명에게 다음 뮤직 쿠폰을 제공하며, 모바일웹 댓글달기 이벤트를 통해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1인용 돗자리를 선착순 4,00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다음 윤정하 제휴비즈마케팅팀장은 "다음은 그 동안 '월드DJ 페스티벌'과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직 페스티벌들을 다음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며 "이번 GMF를 찾는 관객들도 다음 모바일을 통해 보다 새롭고 재미있게 GMF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올해 들어 부산국제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등 영화제를 비롯해 월드DJ 페스티벌과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등 뮤직 페스티벌까지 활발한 문화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영화, 음악 등 더욱 폭넓은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고수연 기자
going@it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