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동기화 지원하는 ‘테라데이타 유니티’ 추가

데이터 웨어하우징 및 통합 마케팅 관리 분야 전문 업체인 한국 테라데이타(대표 박진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가 통합된 종합 포트폴리오인 '테라데이타 분석 에코시스템(Teradata Analytical Ecosystem)'을 24일 발표했다.

분석과 통찰력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기회를 예측하고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코시스템은 전체 분석 에코시스템의 통합 및 동기화를 지원하는 '테라데이타 유니티(Teradata® Unity)'가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점이 큰 특징이다.

'테라데이타 유니티'는 새로운 기능의 토대가 되는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로, 테라데이타 분석 에코시스템의 자동화와 관리를 지원한다. 보다 심층적인 관리 자동화를 위해 테이블의 추가 또는 삭제, 여러 개의 시스템에 성능 데이터가 업데이트되는 등 데이터베이스에 변경이 생기면, 데이터베이스를 자동 동기화시키며, 이를 통해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관리하는 직원이 불필요한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테라데이타 유니티'는 데이터 웨어하우스 시스템 중단에 따른 쿼리 실패시, 실패한 쿼리를 대체 시스템으로 자동 재전송함으로써 쿼리의 안전을 보장하고,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최종 사용자들이 직접 쿼리를 재전송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테라데이타 분석 에코시스템은 가용성 및 히스토리 보유 등 다양한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테라데이타 통합 데이터 웨어하우스(Teradata Integrated Data Warehouse)'에 1개 혹은 그 이상의 특정 테라데이타 시스템을 추가함으로써 에코 시스템을 구축하고, 플랫폼에 최적화된 데이터의 비용과 성능, 가치, 가용성을 확보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 분석 에코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들은 멀티 시스템 환경을 간편하고 인텔리전트하게 조직된 분석 에코시스템으로 변형시켜 상호 작용함으로써 기업이 투자한 자원의 활용도를 높이고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해준다.

테라데이타 연구소의 스캇 나우(Scott Gnau) 사장은 "'테라데이타 유니티'는 모든 테라데이타 제품을 조정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고객들이 테라데이타 분석 에코시스템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에코시스템을 통해 전체 시스템의 데이터와 데이터베이스를 동기화 시키는 한편, 고가용성을 유지하고, 사용자 및 쿼리를 효과적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주 시스템이 오프라인인 경우에도 사용자의 쿼리를 대체 시스템으로 정확히 재전송해준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