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스토리지 풀 기술 채택해 IOPS성능 개선

오라클은 제 3세대 오라클 썬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를 발표했다.
NAS 고객에게 특히 유용한 오라클 썬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는 혁신적인 아키텍처, 스토리지 분석과 관리 기능을 결합한 제품으로 스토리지 관리비용을 36%까지 절감할 수 있다.

오라클의 제 3세대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는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풀(Hybrid Storage Pool) 기술을 채택해 IOPS성능을 개선하고 고객이 고가용성을 유지하면서도 최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하이브리드 컬럼형 압축(Hybrid Columnar Compression) 기능을 통해 10배에서 50배 높은 스토리지 효율성을 제공할뿐 아니라 투자 및 운영비용도 낮출 수 있다.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는 오라클 애플리케이션(Oracle Applicatins), 오라클퓨전 미들웨어(Oracle Fusion Middleware), 오라클 데이터베이스(Oracle Database)와 통합되었고, 오라클 VM(Oracle VM) 과 오라클 엑사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머신(Oracle Exadata Database Machine)에 최적화 됐다.

또한, 오라클 썬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는 최적화된 용량의 디스크 드라이브 이외에 300GB 및 600GB 15,000RPM SAS-2 drive를 채택해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적은 리소스로 더 빠르게 운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