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oS 모의 공격 솔루션 ‘넷스피어 v2.0’ 공급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가 씨큐비스타(대표 전덕조)와 총판 계약을 맺고 DDoS 모의 공격 솔루션 '넷스피어(Netspear v2.0)' 의 판매와 기술지원, 그리고 DDoS 모의 훈련 컨설팅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넷스피어' 는 각종 분산서비스 거부(DDoS)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도입된 안티 DDoS 솔루션과 DDoS 대응 체계가 실제 공격 발생시에도 적절한 대응력을 발휘하는 지의 여부를 점검하고 DDoS 위험 관리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넷스피어 v2.0에는 TCP 공격, 10가지의 UDP 공격, 11가지의 ICMP 공격을 비롯해 HTTP, VoIP 등 오늘날 가장 많이 이용되는 45가지 DDoS 공격기법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어 현실적인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며, 템플릿이나 패킷캡처 등을 이용해 사용자가 직접 예상되는 새로운 DDoS 공격을 수행할 수 있다. 또 5만 개의 봇넷이 공격하는 것과 같은 대규모 봇을 이용한 DDoS 공격 시뮬레이션이 가능하고, 여러 공격방법을 조합한 혼합공격 상황도 가정해 대응체제를 점검할 수도 있다. 이러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보안이 취약한 부분을 파악하고 사전에 대응함으로써 DDoS 공격으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줄이고 예방할 수 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이번 씨큐비스타와의 총판 계약 체결을 통해 DDoS 로 인한 공격에 대비해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