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 및 디지털 정보의 중요성 일깨워

시만텍코리아(대표 정경원)는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 활용도가 높은 젊은 세대에게 디지털 정보보호 및 효과적인 보안 솔루션에 대한 관심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클라우드 기술 기반의 3세대 통합보안 솔루션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12(Symantec Endpoint Protection 12)' 체험수기 공모전을 실시하고 당선자를 발표했다.

시만텍코리아는 지난 8월 전국 28개 대학의 정보보안 및 전산 관련학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총80명의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12'체험단을 모집했으며, 참가 학생들에게는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12'의 주요 기능을 직접 실행하고 리뷰한 후 체험 후기를 소개하는미션이 주어졌다.

이번 공모전의 최우수상은 경희대학교 전자공학과 이승영 군이 차지하였고, 우수상은 중앙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강찬석군, 장려상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전공학과 류영준군에게 돌아갔다. 우수 체험기 수상자 3인에게는 2012년 시만텍코리아 인턴십 체험기회와 함께 각각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경희대학교 이승영 군은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12'를 직접 사용해보니 CPU의 리소스 사용량이 3~4%에 불과해 사용감이 가볍고, 무엇보다 평판(reputation) 기반의 실시간 위험요소 탐지 기능과 인터넷을 통해 내 PC가 보호받을 수 없는 최악의 경우에 도행위기반의 탐지를 통해 파일의 이상 행동을 차단하는 SONAR 기능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체험단을 통해 무심코 사용해 왔던 백신프로그램의 주요 기술과 탐지 과정을상세히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12'는 클라우드 기반의 평판 보안 기술인 '인사이트(Insight)', 세계 최초로 행위 기반 기술과 평판 보안 탐지 기술을 결합한 3세대 보안 엔진 'SONAR 3', 업계 최고의 성능과 스캔 속도를 제공해 제로데이 공격 및 표적 공격을 포함한 최신 보안 위협으로부터 기업의 인프라와 정보를 완벽히 보호한다. 출시 이후 3개월간 1백75만개 이상의 엔드포인트에 설치될 만큼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