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 개선 프로젝트 통해 올 말까지 최고 수준 서비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유무선 통합 메신저 '마이피플' 이용자들이 기존보다 3배 이상 빠른 수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이피플 서비스 속도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이피플 속도 개선을 위해 다음은 마이피플 패킷 크기 경량화 등 애플리케이션의 업그레이드 및 푸시 시스템 개선 등 서버 업그레이드를 함께 진행했다. 이를 통해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든 이용자들이 기종에 관계없이 기존 마이피플에 비해 3배 이상 빠른 속도로 마이피플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3배 이상 빨라진 마이피플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3.3.3 이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된다.

이번 속도개선은 다음이 지난 10년 이상 포털 사업의 대규모 시스템을 운영해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안정성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으며, 올해 안에 2차 속도 개선 작업을 진행해 이용자들이 가장 빠른 속도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5월 출시된 마이피플은 PC버전 및 무료 메시지 무료통화, 영상통화는 물론 다음지도, 클라우드 연동, 스티커 등 차별화된 기능으로 1,400만 가입자를 넘기며 스마트폰 필수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잡고 있다. 다음은 앞으로 마이피플을 커뮤니케이션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와 정보 등을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소셜 플랫폼으로 진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