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의 장점 활용한 네트워크 및 사업 운용, 고성능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가능

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신원열)는 통신사업자급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솔루션인 '클라우드밴드(CloudBand)'를 발표했다.

'클라우드'의 컴퓨팅 기능과 유연성, 그리고 '통신 네트워크'의 성능과 신뢰성, 보안성을 접목시킨 이 솔루션은 새로운 차원의 통신사업자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기반을 구축한다. 클라우드밴드를 도입함으로써 통신사업자들은 네트워크 및 사업 운용에 있어 클라우드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으며, 기업 및 개인 고객에게 다양한 고성능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기업의 IT 의사 결정권자 3천5백명을 대상으로한 알카텔-루슨트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클라우드에 대한 가장 큰 우려는 성능, 보안 순으로 나타났다. 클라우드밴드는 통신사업자 네트워크를 통해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 보안성을 갖춘 클라우드 서비스를 창출시킨다. 이는 낮은 지연 시간, 효율적 대역폭 제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 및 개인 고객들의 까다로운 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준다.

클라우드밴드는 크게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된다. 첫째, 클라우드밴드 관리 시스템(CloudBand Management System)은 통신망과 클라우드 사이에서 리소스 관리 및 최적화를 담당하며, 둘째, 클라우드밴드 노드(CloudBand Node)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호스팅하기 위한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용 하드웨어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클라우드밴드는 내년 상반기 상용화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