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코리아는 신임 사장에 장성호 전 삼성전자 IT 솔루션 사업부 전략마케팅 상무를 선임했다. 신임 장성호 사장은 한국과 미국에서 폭넓게 비즈니스 경험을 쌓아온 국제 경영인으로 삼성전자, HP, US 에어웨이(US Airways) 등 고위 경영직을 두루 역임해 왔다.

장 사장은 삼성전자에서 IT 솔루션 사업부 상무로 재직 중 IT B2B 사업을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 발표했으며 HP 본사에서는 서비스 사업부 담당 이사로 일했다.

시스코의 스티브 미즐리(Steve Midgley) 북아시아 총괄 사장은 "시스코는 세계 각국에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글로벌 기업인 만큼 세계 시장에 대한 이해는 물론 다양한 문화 및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두루 갖춘 장성호 사장을 시스코 코리아 사장으로 선임하게 됐다"며 "장 사장은 다국적 기업에서 다년간 경영 업무를 수행해 본 경험을 갖고 있는바 시스코 코리아가 시스코 본사는 물론 세계 각국에 흩어져 있는 시스코 지사들과의 긴밀한 협업 하에 궁극적으로는 국내 고객들의 경영혁신을 적극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장성호 사장은 미국 텍사스주에 위치한 텍사스 A&M 대학에서 전기공학 학사와 산업공학 석박사 학위를 모두 취득한 기술 부문 석학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