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이고 감성적인 UX 제공, 카페 URL 찾기 차별화된 기능 추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국내 최대의 커뮤니티서비스인 다음 카페를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용 '다음 카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다음은 그 동안 모바일웹과 지난해 5월 출시한 아이폰용 '다음 카페' 앱을 통해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다음 카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해왔으며, 이 번 안드로이드용 '다음 카페' 앱을 출시함으로써 모든 모바일 OS에 서 편리하게 다음 카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카페' 앱은 ▶안드로이드 OS 2.2이상에서 이용자가 남긴 글의 댓글, 답글, 등업 소식 등을 실시간으로 푸쉬해주는 '내소식', ▶사진 및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여 첨부할 수 있는 '글쓰기', ▶자주 가는 게시판 설정 및 보관하고 싶은 게시글을 저장할 수 있는 '보관함'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 기에 임시저장 기능을 제공해 안전한 글쓰기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안드로이드용 '다음 카페' 앱은 기존 아이폰앱에서 제공하던 기능은 물론 카페 URL직접입력, 카페 가입 등 차별화된 기능을 다수 추가하여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안드로이드에 최적화된 UX를 적용해 한 눈에 보기 쉬운 화면으로 구성했으며, 가입한 카페뿐만 아니라 카페 URL을 직접 입력해 가입하지 않은 카페도 둘러보고 그 자리에서 가입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댓글과 한줄 메모장에 이미지를 첨부해 글을 작성할 수 있게 됐고, 첨부된 이미지는 바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다음 카페는 지난 1999년 5월 서비스를 시작하여 올해로 12년 째를 맞이한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현재 카페 개설수가 860만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