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IA, 두바이컴퓨터그룹과 MOU 체결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회장 이득춘)는 지식경제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후원으로 추진중인 "두바이 지식정보보안 시장개척단" 파견기간중 7일 현지에서 U.A.E 최대의 IT관련 단체인 두바이컴퓨터그룹(DCG, Dubai Computer Group)과 양국의 정보보안산업 교류 및 진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회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이 정보보안관련 이슈를 공감하고 정기적으로 정보보안 관련 세미나, 포럼 등 공동 개최 및 정보교류 활성화, 회원사 상호 방문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정보보안과 관련해 향후 아시아 지역내 다른 국가들과의 협력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이득춘 회장(현 이글루시큐리티 대표)은 "협회는 그동안 일본 및 동남 아시아 국가들과 MOU 체결을 통해 공동으로 심포지움과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회하는 등 실질적인 교류를 확대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체결한 U.A.E의 최대 IT단체인 DCG와의 MOU 체결을 통해 앞으로 국내 정보보안기업들이 중동으로 진출할 수 있는 물꼬를 트게 되었다."며, "두바이를 비롯한 중동 지역내 국가들과의 정보보안 교류에 좀 더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MOU를 체결한 DCG는 '2007년 8월에 창립된 아랍에미리트의 대표적인 정보기술관련 협회로 ICT관련 유통채널과 현지 리셀러, SI기업등 약 200여개의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부와 회원사 간의 각종 네트워킹 강화활동 지원뿐만 아니라 정보보안과 정보기술관련한 다양한 교육, 컨설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자체 정보보안 및 ICT와 관련한 세미나, 컨퍼런스 등도 진행중이며 산업관련 각종 조사연구 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