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모바일 단말관리 솔루션 ‘U+ mGuard’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가 모바일 단말관리(Mobile Device Management, MDM) 서비스를 출시하고 기업용 모바일 보안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LG유플러스는 기업용 스마트폰의 도난 및 분실에 따른 기업정보의 유출을 사전에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모바일 단말관리(MDM) 솔루션 'U+ mGuard' 서비스를 출시한다고12일 밝혔다.

그 동안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확산으로 공공기관 및 기업의 모바일오피스 도입이 가속화되며, 스마트기기 분실 등에 따른 기업정보 유출을 차단할 수 있는 보안서비스에 대한 요구는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오피스 도입 초기부터 제기되어온 모바일 단말기를 통한 사내기밀, 기업정보 유출 등의 보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안솔루션 업체인 루멘소프트와 함께 기업용 모바일 보안서비스 'U+mGuard'를 개발했다.

'U+ mGuard'는 국내 최초로 모바일 단말관리를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출시해 원격잠금 및 공장초기화 기능을 안드로이드와 iOS 환경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또 기기내의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위치추적, 카메라와 블루투스, USB 기능 차단, 보안 정책관리, S/W배포 및 실행차단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U+ mGuard'를 적용하면 기업정보가 담긴 스마트기기 분실시 GPS로 위치추적이 가능하며, 기기의 회수가 불가능하다면 관리자가 원격으로 화면잠금이나 데이터 초기화를 할 수 있어 정보유출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또 관리 서버에서 인증되지 않은 해킹위험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은 설치 및 구동을 할 수 없으며, 스마트 기기에서 문서 열람시에 화면 캡쳐를 제한하거나 통제구역 출입시 촬영 기능을 중지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 mGuard'의 이용료를 단말기당 월 1,000원에 제공하는 한편, 월 8,000원에 그룹웨어와 모바일오피스, 'U+ mGuard' 서비스를 한데 묶은 '모바일팩' 서비스를 출시해 기업내 커뮤니케이션과 보안 문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