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매크로미디어(대표 이원진)가 전국의 대학 및 대학교를 대상으로 매크로미디어 공인교육센터 'EATC(Education Authorized Training Center)'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용하는 EATC는 정규수업 과정에 플렉스(Flex) 과정을 편입시키는 것으로, 1년 동안 '플래시 MX 프로페셔널 2004'와 ‘플렉스’ 과정으로 진행된다.
EATC 학교에는 매크로미디어의 공인교재 및 소프트웨어가 제공되며, 공인 강사에 의해 철저한 교과 과정이 전수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교육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플렉스 과정은 자바 기반의 웹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여 기존 웹 어플리케이션에서 불가능했던 드래그앤드롭, 클라이언트측 프로세싱을 이용한 정렬, 검색, 필터링 등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전수한다.
또한 기존 자바측 비니지스 로직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XML 기반 언어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정의할 수 있어, 자바와 XML에 익숙한 자바 개발자가 쉽게 프로젝트에 플렉스를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국매크로미디어의 이원진 사장은 "플렉스 EATC는 대졸자들이 현업에서 경쟁력 확보와 취업난을 해소하도록 다양한 커리큘럼 개발과 지원책에 힘 쏟을 것"이라고 했다.
대덕대학의 한숭동 학장은 "교육과정에 플렉스 과정을 도입함으로써 기업이 현장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며 “EATC를 통해 전문산업인력 양성에 집중할 것”이라고 했다.
현재 8개 대학(동신대학교, 전주대학교, 호남대학교, 배제대학교, 나사렛대학교, 동명정보대학교, 인제대학교, 대덕대학)에 플렉스 EATC를 도입했으며, 올해 중순까지 20개교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