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현대정보기술은 이번에 고객중심의 청구, 심사업무의 개선과 청구명세서의 서식개선 확대 적용 등을 위한 응용시스템을 개발하고 서면으로 이뤄지던 이의신청 청구를 전산화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정보기술은 제일, 외환, 시티은행 등 금융권 대형 재해복구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행한 기술력을 토대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재해복구시스템 구축 및 시스템운영 계획 수립을 위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재해복구시스템 운영 방안을 도출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사업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청구, 심사업무의 효율적인 개선과 함께 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강화를 통한 시스템의 안정적 환경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