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 적용해 모바일, 태블릿PC에서도 이용 가능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어학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어학사전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이번 개편을 통해 ▶PC와 모바일, 태블릿PC 동시 개편 ▶ 한국어, 영어, 한자, 중국어, 일본어 등5개 어학사전 콘텐츠 전면 교체 ▶필기인식기, 다국어 번역기 등 편의 기능 도입으로 이용자들이 어학사전 서비스를 통해 어학 학습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은 포털 최초로 어학사전 서비스에 디바이스 별 최적화된 화면으로 자동 변환되는 기술인 반응형 웹(Responsive Web)을 적용하여 이용자들이 PC뿐 아니라 모바일, 태블릿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설치형 사전 서비스인 '꼬마 사전'을 통해서도 이번에 변경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5개 어학사전의 콘텐츠를 디오텍과 금성이 함께 만드는 뉴에이스 영어, 한자, 일본어 사전과 고려대 한국어, 중국어 사전으로 교체하여 이용자들이 보다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2009년에 발간된 고려대 한국어대사전은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한국어대사전이며, 고려대 중국어사전은 중국어 전공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전으로 다음을 통해 최초로 온라인 제공됨으로써 중국어 학습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다음 어학 사전에서 필기 인식기를 통해 모르는 한자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문장 분석기와 다국어 번역기를 통해 언어별로 상세한 문장 분석과 결과를 볼 수 있다. 또 다음 어학사전은 불필요한 화면 노출 요소를 최소화한 심플한 UI로 개편해 사전 콘텐츠에 대한 가독성 및 집중력을 높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