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오픈웹서비스 높은 평가

이니텍(대표 변준석)이 제작한 'KB국민은행' 웹사이트가 제 8회 웹어워드코리아에서 데스크탑웹 최고대상을, 'KB국민은행 모바일'이 모바일웹마케팅부문 모바일금융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이니텍은 지난해 신한카드 스마트폰 서비스 '스마트(Smart)신한'과 '타운맵'으로 모바일앱 마케팅 부문 금융분야 대상과 서비스부문 정보검색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니텍이 제작해 지난해 11월부터 서비스 되고 있는 KB국민은행의 홈페이지는 오픈 인터넷뱅킹 기반으로 개편되어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와 맥OS, 리눅스, 윈도우 등 다양한 운영체제와 크롬, 사파리, 익스플로러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오픈 웹 서비스다.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단순한 인포메이션 아키텍쳐구조로 개편하였으며, 웹표준 준수로 정보 소외계층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함께 수상한 모바일웹마케팅부문 모바일금융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KB국민은행의 모바일웹은 조회, 이체, 공과금납부, 금융상품, 외환, 부동산, 이벤트, 지점찾기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PC웹 수준의 모바일웹을 구현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PC웹과의 일관된 정보구조로 간결하고 쉬운 유저인터페이스, PC웹과의 일관된 통일성을 적용한 직관적 메타포를 통해 국민은행의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한국 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며, 매해 인터넷 산업의 상생체계 구축을 위한 기반조성 및 인터넷전문가들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우수 웹사이트들을 선정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