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분리발주 등 통해 중소기업의 사업 참여 비중 50%이상 확대

중앙행정기관의 정보시스템을 통합 관리하고 있는 행정안전부 정부통합전산센터는 2천 4백억원 규모의 공공정보화 사업을 올 상반기 발주한다.

정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본격 실행하는데 필요한 자원통합 사업과 정보보호 강화사업, 시스템 운영·유지보수 사업 등 31개 세부사업이 포함되어 있다.

2012년 정부통합전산센터 발주 예정 사업







통합센터는 행정안전부 전체 정보화 예산(2012년, 약 6천억 원)의 40%에 달하는 다수의 대형 프로젝트를 추진하는데 있어 대·중·소기업이 균형 있게 참가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먼저, 컨소시엄 구성에서 있어 중소기업의 공동수급 확대(기술 평가시 중소업체 참가비율에 따라 1~5점 차등부여), 소프트웨어 분리발주(5천만 원 이상 S/W 포함 사업)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사업 참여 비중을 50%이상 올리고, 하도급 관련 지침 등을 개정해 IT업계 하도급 과정에서 중소업체에게 부담이 되어온 낮은 대금 지급률이나 지급지연 등과 같은 불공정 관행들도 점차 바로잡아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통합센터는 경기 활성화를 위해 발주 예정사업의 절반 이상(21개 사업, 총 1,212억 원)을 1월 이전에 발주해 계약까지 끝마치고, 나머지 사업도 상반기 중에 모두 발주할 계획이다. 또한, 프로젝트의 대가 지급 역시 사업완료 이전 시점이라도 선금 (최대 70%) 및 기성금 등의 형태로 조기에 최대한 집행함으로써 시장 전반의 활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