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도입, 금융권 시장 집중 공략

SGA(대표 은유진)는 모바일기기용 페이퍼리스 보안솔루션인 'SGA-TD for Mobile'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통해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이 솔루션은 이미 삼성화재의 전자서명 보험계약서비스에 시스템을 구축중이다. SGA는 이번 신제품으로 금융권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SGA-TD(Trust Document) for Mobile'은 고객이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 휴대폰이나 태블릿PC같은 스마트 기기를 통해 보험 계약이나 청약을 할 수 있는 페이퍼리스 보안 솔루션이다. SGA가 기존 현대카드에 구축한 '전자청약 및 전자문서 보관에 관한 온라인 보안 전자문서 시스템'이 지점 방문 대신 고객이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면, 'SGA-TD(Trust Document) for Mobile'은 무조건 지점을 방문해야 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이 직접 보험상품을 선택하고 청약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SGA는 올해는 특히 보험업법 시행령 개정으로 '전자서명을 통한 보험계약 전자문서 작성 및 관리기준'이 마련되면서, 이 제품이 보험사들의 모바일 청약 시스템 도입에 바로 활용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