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서버 환경 이어 win7 클라이언트 환경에서도 테스트 통과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지난 10월에 이어 알약 2.5 기업용 버전(ALYac Internet Security)이 'vb100'국제인증을 계속해서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vb100 보안인증 테스트는 개인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쓰는 OS중 하나인 win7 professional client 환경에서 진행되었으며, 알약 기업용 2.5 버전은 와일드리스트 100% 진단 결과를 보이며 테스트를 통과했다. 알약은 지난 10월 윈도우 2003server 환경에서 진행된 vb100 인증 테스트를 통과했었다.

알약이 획득한 vb100 보안인증은 국제 공인 보안 평가기관 '바이러스 블러틴'에서 심사하는 국제적으로 공인 받는 국제보안인증 중 하나로서, 전 세계 두 곳 이상의 지역에서 실제로 감염 활동이나 발견 등의 보고가 있었던 악성코드 샘플그룹 '와일드리스트(Wild List)'를 단 1개의 오진 없이 100% 진단해야 통과할 수 있다. 알약은 함께 진행된 최신 악성코드에 대한 진단율을 측정하는 RAP(Reactive Detection and Proactive Detection) 테스트에서도 뛰어난 탐지율을 나타내며 2연속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알약은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실시간 감시와 PC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백신 프로그램으로, 특히 알약2.5 기업용 버전은 ▲트리플 엔진 적용 ▲스마트스캔 기능강화로 검사속도 최적화 ▲화이트 리스트(WhiteList) 분류를 통한 오탐지 최소화를 통해 한층 강화된 탐지력을 보여주고 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