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연구원, 이글루시큐리티등 비상근무 체제 가동

설 연휴 기간에 예상되는 해킹 및 바이러스 악성코드 유포 등 각종 보안 사고에 대비해 금융보안연구원과 이글루시큐리티 등 보안 업체들이 비상근무체제 가동에 들어간다.

금융보안연구원은 설연휴 기간에 'OTP통합인증센터'와 '보안서비스본부'에 비상근무체제를 가동한다. OTP통합인증센터는 주센터 및 DR센터 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하고 매일 1회 이상 상황을 보고하는 등 각종 돌발 사태에 대한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특히 설 연휴 기간 동안 차세대시스템으로 전환 및 전산센터 이전 등을 계획하고 있는 금융회사들이 있어 OTP인증 업무의 안전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철저히 대비할 예정이다.

보안서비스본부도 상황전파반, 해킹대응조, 취약성분석조 등을 구성하여 금융 전산시설 등에 대한 만일의 전자적 침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이글루시큐리티 역시 설 연휴 기간 동안 사이버 공격 시도들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판단에 따라 현재 수행하고 있는 보안관제 운영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공공기관을 비롯 금융, 교육 등 주요 산업분야 고객사를 두고 있는 이글루시큐리티는 설 연휴에 보안 관제 서비스 등 업무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