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2011 CIO 역할 변화 조사 결과 발표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으로 CIO의 핵심 업무 집중도가 향상됐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CA의 후원으로 기술전문 조사 기관 반슨 버른(Vanson Bourne)이 직원수 500명 이상의 세계 통신, 유통, 금융, 제조기업 CIO 6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1 CIO 역할 변화' 조사에서 CIO 64%가 클라우드 컴퓨팅이 자신의 역할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클라우드를 도입한 CIO 가운데 87%가 클라우드 도입후 혁신 및 전략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응답했다.

클라우드를 채택한 CIO의 67%가 기업 성공을 결정짓는 핵심요소로 IT를 꼽았으며 56%의 CIO는 최고경영진이 조직내 CIO 역할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고 답했다.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누리기 위해 새로운 역량이 필요하다고 답한 CIO는 63%에 이르렀다.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CIO가 갖춰야 할 핵심 역량으로는 규제준수, 위험 인식, 협상 및 영업력, 구매업무 능력 등을 꼽았다. 이번 조사는 한국을 포함 21개 국가에서 전화 인터뷰로 진행됐다.

한국의 경우 조사에 응한 30명의 CIO 가운데 64%가 클라우드 컴퓨팅이 CIO역할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으며, 클라우드를 채택한 CIO는 그렇지 않은 CIO에 비해 혁신 및 전략 업무에 더욱 집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CIO의 63%는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인해 CIO 업무 핵심이 기술에서 비즈니스 실행 및 서비스 제공 업무로 이동하고 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