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4-L7 스위치 성능 지원, 가상화 환경에서 동작

라드웨어가 최근 하드웨어 도입 없이 가상화 ADC를 생성하는 엔트리 레벨 ADC(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인 알테온 1004(Alteon 1004)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라드웨어의 알테온 1004는 x86서버상에 VM웨어와 라드웨어 알테온 VA를 탑재한 ADC 어플라이언스 패키지 형태로 제공되며, 최대 1Gbps 쓰루풋 성능을 지원한다. 특히 네트워크 추가나 축소 등 규모의 변경이 빈번한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 환경에 쉽고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어 불필요한 유지보수 비용 등의 과도한 투자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알테온 1004는 기존 ADC 전용 하드웨어의 성능과 비용이 부담스러웠던 중소규모 업체와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x86 서버 하드웨어를 사용하므로 ADC뿐 아니라 여타 가상화 애플리케이션도 함께 탑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도건 라드웨어코리아 대표는 "라드웨어는 하이엔드급 ADC 알테온 10000과 미드레인지급 ADC 플랫폼 알테온 5224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발생하는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알테온 1004를 통해 ADC 도입 및 구축 시 경제적 여건을 고민하는 클라우드 사업자 및 기업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알테온 1004는 라드웨어의 가상화 솔루션 전문 파트너인 청담정보기술을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