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사, 교실, 호텔, 병원 등 주거 환경에 적합, 케이블 설치 비용 감소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김영호, 이하 아루바)는 실내용802.11n AP인 'AP-93H'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AP-93H'는 기숙사 및 교실, 호텔 그리고 병원과 같은 다수의 사용자가 있는 환경에서 최대300Mbps의 데이터 속도로 유무선 네트워크 액세스를 제공하는 표준 네트워크 월 플레이트에 연결된다.

현재 시중에 유통되는 대부분의 월 플레이트 AP들은 엔터프라이즈급의 성능 지원이 힘들며 어떤 애플리케이션, 기기 또는 사용자가 대역폭을 과다 사용하는지 인지하기도 어렵다. AP-93H는 중앙 집중화된 아루바 모빌리티 컨트롤러와 함께 작동하면서 사용자들이 "가능한 곳은 무선, 꼭 필요한 곳만 유선" 이라는 컨셉의 네트워크 액세스 모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신속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불필요한 이더넷 스위치 포트들을 제거함으로써 네트워크를 라이트사이징하는 동시에 운영 비용도 줄여 준다. AP-93H는 클라이언트 성능을 극대화하고RF 혼선을 완화시키기 위한 ARM(Adaptive Radio Management)과 스펙트럼 분석을 지원한다.

다수의 사용자가 있는 주거환경에서 멀티미디어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요구되고 있는 고성능 기가비트 이더넷 업링크를 제공하는 AP-93H는 실내 와이파이 구축 비용 및 복잡성을 낮추기 위해 기존에 사용중인 네트워크 월 플레이트 및 CAT5를 이용하여 구축 할 수 있다. AP-93H는 또한 4개의 이더넷 포트를 포함하고 있으며, 증가하고 있는 실내 유무선 기기의 통합 액세스와 방화벽 기반 정책 관리를 위해 추가적인 패스쓰루 이더넷 포트 옵션을 제공한다. AP-93H는 이외에도 애플리케이션 인지 방화벽에 업계 선두의 RF매니지먼트와 스펙트럼 분석 기술을 통합하여 열악한 RF환경에서도 신뢰 할 수 있는 음성과 영상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AP-93H는 통합 안테나를 통해 2x2 MIMO와 2.4GHz 그리고 5GHz 듀얼밴드 무선통신의 특징을 가지며, 4개의10/100BASE-T 이더넷 스위치 포트, 추가적인 패스쓰루 RJ45 이더넷 포트 그리고 하나의 10/100/1000BASE-T 업링크 포트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장치는 표준 802.3af PoE 소스 또는 12볼트 DC파워 아답터를 통해 동작 가능하며, 다른802.11n AP 와 마찬가지로 품질보증은 제한적인 평생보증이 적용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