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분야의 비전• 직무별 준비사항• 구직자 Best Q&A 등 소개

A3시큐리티는 지난 13일 일반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정보보안 전문기업 CEO 특강'을 개최했다. '정보보안 전문가에 도전하라'라는 주제로 A3시큐리티와 정보보안 전문 교육기관 A3아카데미에서 공동으로 마련한 이날 행사에서 첫 번째 세션을 진행한 한재호 대표는 보안분야의 비전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글로벌 회계 법인에서 한국과 호주를 오가며 미래가 보장된 전문 회계사에서 우연히 '정보 보안' 분야를 접한 후 매료되어, 당시 4명뿐이던 A3시큐리티 초창기 맴버로 합류하게 된 일화와, 이후 100여명의 보안 전문가들을 이끄는 보안 전문조직의 수장이 되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또한 "정보보안 산업의 비전이 높은 데 반해 인력 경쟁이 낮다는 것은 보안 기업에게는 고질적인 문제점이 되고 있지만, 신규 인력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갖고 있는 '도전의식'과 '노력'을 보안 산업을 바라보며 투자하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다."고 말했다.

이어진 세션에서 강철규 A3시큐리티 교육사업본부장은 과거 금융권 CSO 경험을 토대로 채용담당자 입장에서 요구되는 '인성'의 정의와 보안개발자, 보안 컨설턴트, 관제요원 등 세부 직무 별 필요한 요건들을 소개했다.

마지막 세션에서 박진하 A3시큐리티 교육사업부 과장은 정보보안전문가가 되는 주요 Tip들을 소개하였으며, 특히 보안전문가 커뮤니티에서 맨토로 활동해오면서 취합한 베스트 질문사항들을 답변과 함께 소개하여 참석자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이날 특강 말미에는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27일 개강을 앞 둔 A3아카데미와 관련하여 ▷실무 습득을 위한 인턴체험 과정 운정 ▷현업 선배들의 멘토링 ▷정부지원 계좌제 ▷우수수료자 채용특전 및 추천서 지원 등 다양한 특징들이 소개되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