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LTE망과 와이파이망 통합 관리로 데이터 트래픽 부하 해결

알카텔-루슨트는 통신사업자들의 무선 데이터 트래픽 부하 해결을 위한 솔루션으로 '7750SR 무선랜 게이트웨이'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알카텔-루슨트 서비스 라우터인 7750SR에 3GPP 표준 기반의 무선랜 연동 기능이 탑재된 것으로, 와이파이망의 사용자 인증, 보안, 과금 정책, 핸드오프 기능을 기존 3G, LTE 무선망에서도 통합,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이에 따라 통신사업자들은 무선 브로드밴드 네트워크의 확장은 물론 스마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애플리케이션분석을 통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3GPP 가입자망 선택 제어(ANDSF) 기능을 갖고 있는 알카텔-루슨트 5780 DSC(Dynamic Services Controller) 시스템과 연동함으로써 3G/LTE와 와이파이 중 최적의 네트워크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접속하게 해준다. 이에 따라 가입자들이 서비스 이용 유형, 대역폭 상황 등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의 네트워크 접속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된 알카텔-루슨트 무선랜 게이트웨이 솔루션은 와이파이망에 보안성과 신뢰성을 제공하여 기존 3G, LTE망과 함께 통합된 무선 자원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또, 기존 무선망의 데이터 트래픽을 와이파이망를 통해 오프로드시킴으로써 도심, 공항, 쇼핑몰 등 트래픽 밀집 지역에 무선 네트워크 용량과 커버리지를 추가 제공한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신원열 사장은 "급증하는 소비자들의 무선 대역폭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안으로 제시할 계획"이라며,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LTE망과 와이파이망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끊김없는 무선 초고속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