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및 금융 시장 적극 공략

포티넷 코리아는 자사의 최신 포티OS 4.3이 국제공통평가기준(Common Criteria, 이하 CC 인증)의 최고 등급인EAL 4+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인증은 IT 보안 제품의 신뢰성을 결정하는 공신력 있는 제3자 평가 서비스로서, 금융을 포함한 대기업 고객과 공공 기관 고객에게는 매우 중요한 인증이다.

포티게이트를 구동하는 운영체제인 포티OS 4.3은 여러 기능이 추가됐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보안 기능이 대폭 강화되었다. 또한 무선 AP의 자동 권한 설정을 지원하는 무선 컨트롤러로서의 기능 확장과 로그 AP의 탐지 및 억제, 사용자에 대한 여러 개의 인증 방식 지원, 포티게이트 플랫폼 상의 무선 및 유선 네트워크의 용이한 관리 기능 등이 새롭게 포함됐다. 이러한 기능은 역할 기반의 접근 제어를 가능하게 하여 사용자의 역할에 기반하여 규제하거나 기밀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제한시키고, 개선된 로그 AP 탐지 및 억제, 그리고 통합 관리 및 무선 연결 보안을 지원하는 리포팅 기능을 통해 무선 PCI DSS 컴플라이언스를 지원함으로써 무선 네트워크에 대한 회사의 보안 능력을 대폭 향상시킨다.

포티넷 코리아의 최원식 지사장은 "최신 포티게이트 장비를 구동하는 포티OS 4.3에 대한 이번의 CC 인증 획득은 포티넷이 대형 엔터프라이즈와 공공 시장에서의 최근의 성공세를 이어가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무기이다"라며, "이번EAL 4+ CC 인증 획득은 포티넷이 지속적으로 고성능의 안전한 보안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한편 포티넷 제품은 최근 ISO 9001:2008과 NSS, ICSA Labs, 바이러스 블러틴, FIPS, Dod UC APL, 미군 IAAPL 및EAL 2+ CC 인증 등을 획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