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포털 솔루션인 오라클 포털 10g가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포탈 제품 부문의 최우수 제품으로 평가됐다. 이 보고서는 오라클의 시장 통찰력과 이를 근간으로 업계에 비전을 제시하는 점을 높이 평가했고 앞으로 시장을 계속 주도할 경쟁력을 갖췄다고 밝혔다.
기업포털(EP)은 글로벌 선두 2,000개 기업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이며 현재 CIO들이 집중하고 있는 10대 기술 분야 중 하나이다. 오라클 포털 10g는 엔터프라이즈 포탈을 개발, 구축, 관리하는 통합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또한 안정적인 정보 접근성, 셀프 서비스 퍼블리싱, 온라인 협업과 중요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통합된 관점을 제공한다. 개방형 시스템을 기반으로 설계된 오라클 포털 제품은 높은 안정성, 확장성, 가용성으로 비즈니스의 고객, 파트너, 공급자를 효과적으로 연결, 관리하는 포탈 플랫폼이다.
오라클의 포탈•호스팅툴 부문 마르코 틸리(Marco Tilli) 부사장은 “오라클 포털 제품이 오라클 시스템을 포함한 이기종 IT 인프라에서도 강력한 안정성과 뛰어난 정보 접근성을 제공한다”며 “기업이 비용 절감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효율 극대화를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