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시스템에서 일괄 정보 관리로 실시간 제품 정보 반영

롯데정보통신(대표 오경수)은 롯데백화점 본점 식품관에 전자가격표시기를 구축하여 최적화된 스마트 쇼핑환경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전자가격표시기는 매장 내 진열된 상품의 정보를 나타내는 기존의 종이 프라이스 라벨을 전자라벨로 구현한 것이다. 기존 제품 정보 변경에 따른 프라이스 카드의 교체 소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것이다.

롯데정보통신의 전자가격표시기는 중앙 시스템에서 일괄적으로 제품 정보를 관리하여 고객에게 신뢰 높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양방향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제품 정보를 관리함으로써 고객은 정확한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전자가격표시기를 통해 종이 및 잉크 등의 소모품비와 가격표 교체비 및 인건비까지 연간 총 2억5,000만원의 운영비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정보통신의 전자가격표시기는 E-paper를 사용해 LED보다 가독성이 높고, 상품명, 단위가격, 이벤트, 할인율 등의 자세한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 전자가격표시기의 단점을 모두 극복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롯데백화점 본점 식품관을 시작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백화점 및 마트 등에도 전자가격표시기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여 고객에게 스마트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