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젝트는 시스코 IP 텔레포니 인프라 위에 제네시스 IP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과 차세대 IVR 솔루션인 GVP를 기반으로 KT SI사업단이 구축했다.
외교통상부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총 80여개에 달하는 각국 재외공관 및 국내 외교 관련 부서들을 제네시스 IP 기반 솔루션으로 통합, 연결함으로써 전 세계에 걸친 영사 민원 처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비용 절감은 물론 업무 환경 개선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엔커넥트 함기석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로 제네시스 IP 솔루션의 우수성 및 아이엔커넥트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됨으로써 아이엔커넥트는 여러 공공 및 지자체 콜센터 프로젝트에서 제네시스 IP 솔루션으로 시장 선점효과를 노릴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