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별 설정 방법·각종 확장카드 설치 방법까지 사진으로 표현


▲ 기가바이트 메인보드에 대한 한글 매뉴얼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는 기가바이트 GA-Z77X-UD3H를 비롯한 Z77/H77 메인보드에 대해 한글화된 매뉴얼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글 매뉴얼은 각종 기능 설명은 물론 메인보드 파트별 설정 방법에 대해 매우 간단하고 정확하게 한글화 되어 있으며, CPU와 메모리 장착방법과 각종 확장카드 설치 방법까지도 사진으로 표현되어 조립이 서투른 초보자에게 유용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DIY PC조립에 있어 가장 어렵울 수 있는 BIOS 설정 부분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하기 위해 BIOS 화면 사진과 각 옵션별 기능 작동 방법에 대한 부연 설명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3D UEFI BIOS 조작을 한층 더 쉽게 접할 수 있다.

제이씨현은 DIY 시스템에 갑작스러운 문제 발생시 이를 직접 점검하고 신속하게 해결 할 수 있도록 문제 해결 절차 다이어그램을 제공하여 직접 셀프-진단 및 해결이 가능하며, 디버그 LED장착된 메인보드를 위한 디버그 LED 코드를 제공하여 시스템 오작동시 코드 확인만으로도 시스템에 발생한 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가바이트는 Z77/H77 메인보드 매뉴얼 한글화를 시작으로 기가바이트만의 독자적 기술인 3D Dual UEFI BIOS까지도 한글 언어를 지원할 계획으로 지속적으로 국내 유저를 위한 각종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