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스토리지 전문기업인 젠네트웍스(대표 박동명 www.gennetworks.co.kr)는 최근 주력 제품군인 외장형 하드디스크인 ‘젠디스크’ 시리즈가 수출 15만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젠디스크 수출 15만대 달성은 25개국을 대상으로 거둔 실적으로 해외에서 가격경쟁력과 품질 경쟁력을 모두 인정받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삼성물산과 OEM 물품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보였으며, 삼성물산 브랜드(PLEOMAX)를 통해 영국,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등 유럽 19개국에 수출하기로 하는 등 해외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젠네트웍스는 지난 2003년 서버 없이 스토리지를 직접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기술(NDAS : Network Direct Attached Storage)을 직접 상용화하여 이더넷과 USB 2.0 겸용 네트워크 스토리지인 젠디스크를 개발, 신개념 네트워크 스토리지라는 제품의 장을 개척했다.
현재는 젠디스크 미니와 오피스, AP, USB, IP 등 다양한 플랫폼과 용량의 스토리지 제품군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한편, 젠네트웍스는 젠디스크 수출 15만대를 기념하여 고객감사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6월 30일까지 젠디스크를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고객을 추첨하여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