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카탈로그, 회사소개서 등 모바일 기기에서 보관·열람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정광은)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품 카탈로그를 열람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후지제록스' 앱을 20일 출시했다.

후지제록스 앱을 활용하면 한국후지제록스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복합기 및 인쇄기, 문서관리 솔루션에 대한 카탈로그와 회사소개서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스마트폰, 태블릿PC와 같은 모바일 기기에 다운받아 보관할 수 있다.

다운받은 콘텐츠들은 후지제록스 앱의 '내 서재' 메뉴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내 서재'는 책장 관리, 제목 및 본문 검색, 책갈피, 메모 등이 가능하며, 한 번 다운받은 콘텐츠는 인터넷 환경이 아니어도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또한, SNS와의 연동으로 원하는 부분을 잘라내어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전송할 수 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그 동안 모바일 기기를 통해 무선으로 문서 출력이 가능한 프린트 앱, 모바일 문서 뷰어 앱 등을 출시한 적은 있지만 모든 제품의 카탈로그를 제공하는 앱을 출시하는 것은 처음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이번 앱 출시가 한국후지제록스의 제품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은 물론, 영업사원 및 대리점의 영업활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기존에는 고객사 방문시 영업사원이 카탈로그를 반드시 지참해야 했고, 고객이 다른 제품의 정보를 원하면 신속한 대응이 어려웠다.

하지만 앞으로는 카탈로그가 없어도 고객이 원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앱을 통해 손쉽게 다운 받을 수 있어 즉각적이고 원활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콘텐츠에 대한 손 쉬운 업데이트와 카탈로그의 재고 문제 해결 또한 모바일 앱의 장점이다.

양희강 한국후지제록스 영업본부장은 "모바일 기기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전자책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만큼 모바일 앱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전자 카탈로그를 볼 수 있도록 했다"이라며 "앞으로 카탈로그뿐만 아니라 영상자료, 매뉴얼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한국후지제록스는 모바일 앱 출시를 기념해 6월 20일부터 27일까지 기업 블로그 색콤달콤(http://blog.fujixerox.co.kr)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후지제록스'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제록스 또는 후지제록스로 검색해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