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미디어와 퀄컴, 양사는 브루(Brew)를 위한 플래시 기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퀄컴은 이번 제휴로 자사 브루 플랫폼 상에 매크로미디어 플래시 기술을 새로운 브루 애플리케이션 혹은 브루 익스텐션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브루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매크로미디어 플래시 캐스트를, 브루 익스텐션으로는 매크로미디어 플래시 라이트가 공급된다.
플래시 캐스트는 매크로미디어가 주도하는 플래시 콘텐츠 서비스를 지칭하는 것이다. 플래시 라이트는 휴대폰 전용으로 개발된 플래시 기술을 말한다.
매크로미디어는 이를 위해 브루의 제휴 프로그램의 하나로 최상위 구성원인 엘리트 멤버로 참여해 양사 간의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게 된다. 브루 제휴 프로그램은 브루 개발자, 선택 브루 개발자, 엘리트 브루 개발자 등 3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한국매크로미디어 이원진 사장은 "플래시 기술이 브루의 애플리케이션 혹은 익스텐션으로 전격 제공됨에 따라 플래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나 CP들의 잠재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통신사를 비롯한 디바이스 제조사와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전 세계 브루 플랫폼에 플래시를 탑재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