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가격으로 ‘영 프리미엄’까지 사용자층 확대


▲ 삼성전자가 밝은 색상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한 은색 모델 라인업 모델을 도입, 시리즈9 '실버 에디션'을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노트북 '시리즈9'에 은빛 색상 모델을 도입한 '실버 에디션'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과 3월 시리즈9 13형/15형 4개 모델을 출시한 데 이어, 실버 에디션을 추가해 총 6개 라인업을 확보하게 됐다고 9일 밝혔다.

시리즈9은 삼성의 장인 정신을 기반으로 한 초슬림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으로, 산뜻한 색상의 '실버 에디션'을 추가하여 20대 젊은 프리미엄 고객까지 소비자층을 확대하게 됐다.

기존의 '미네랄 애쉬 블랙'이 빛에 따라 두 가지 색상으로 보이고 연기에 그을린 듯한 검은색으로 고급스러운 세련미를 표현했다면 새롭게 출시한 '실버'는 밝은 색상으로 초슬림 초경량 이미지를 한 층 더 강조했다.

또 2월 출시한 시리즈9이 100%의 알루미늄을 싱글 쉘 바디(Single Shell Body) 다이아 커팅(Diamond Cutting) 공법으로 제작한 장인 정신의 결정체라면 실버 에디션은 제작 단계를 간소화하여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다.

14.9mm의 두께(15형 기준)와 더욱 가벼워진 1.58kg의 무게 등 이동성과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128GB SSD, 8GB 메모리 등 성능,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여 시리즈9을 더 많은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IT솔루션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송성원 전무는 "지난 1월 CES 2012에서 실버 컬러 모델을 선보인 이후, 소비자 요구에 따라7월 실버 에디션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최고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15형 모델 출고가는 173만 원이며, 8월 초 13형 모델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