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1700만대 팔려 68% 점유

세계 태블릿PC 시장에서 애플 아이패드의 독주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영국 일간지 더타임스가 3일(현지시간) 시장조사 업체 IDC의 보고서를 인용해 보도한 기사에 따르면 세계 태블릿PC판매량이 2분기에 2,500만대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태블릿PC 판매 실적은 전분기보다 33.6%, 전년 동기보다는 66.1% 증가한 것으로 애플의 시장 점유율은 3분의 2를 웃돌았다고 했다.

애플은 지난 3월 내놓은 신형 아이패드의 활약에 힘입어 2분기에만 1,700만대를 팔아 전체 태블릿PC 시장의 68%를 차지했다.

안드로이드 진영의 대표주자로 애플과 특허소송을 벌이는 삼성전자는 갤럭시탭 240만대를 판매해 애플의 뒤를 이었다. 미국 시장에서 일부 모델이 판매금지 처분을 받은 악재 속에서도 전년 같은 기간보다 제품 판매량이 117% 증가했다.

IDC의 톰 매넬리 애널리스트는 "태블릿PC 보급이 늘어나 판매 상승세가 둔화하는 현상이 감지되고 있으나 교육 분야 등 신규 시장의 수요 증가가 이를 상쇄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아마존의 E북 플랫폼인 킨들파이어는 1분기 부진을 딛고 120만대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대만 아수스는 전년 동기보다 115% 늘어난 85만5천대의 태블릿PC를 판매해 아마존을 추격했다.

IDC는 하반기에는 아마존과 애플의 신제품을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기반 태블릿PC 출시도 예상돼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