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큐리인터액티브가 IT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PPM) 부문 최우수업체로 선정됐다.
업계에 따르면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최근 IT거버넌스의 핵심 분야인 IT PPM 영역에서 머큐리의 독보적인 업무 수행 능력과 시장에 비전을 제시하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머큐리가 시장에서 지배적인 업체로서 앞으로 이러한 리더십을 지속할만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밝혔다.
현재 IT와 비즈니스를 일치시키려는 움직임이 확대되면서 IT PPM 전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CIO들을 대상으로 한 IT 투자 우선순위 설문조사에서 PPM이 ‘비즈니스 성장의 근간이 되는 IT 시스템 구현’, ‘비즈니스와 IT 전략의 연계’에 이어 3위에 선정됐고 컴플라이언스 이슈의 함께 IT 프로젝트의 가시성과 투명성에 대한 니즈가 증대되면서 PPM이 이에 대한 궁극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트너는 ‘IT PPM 평가 기준’이라는 별도의 보고서에서 IT PPM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앞으로 기업의 재정적 자산과 운영 및 소프트웨어 자산 관리를 실현하는 IT PPM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가 증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최근 프로젝트 관리 비용과 가치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요구하는 규제가 늘어남에 따라 IT 포트폴리오에 대한 통합된 관점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리소스 관리가 절실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박해정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