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전자용으로 컴퓨터 연결 사용해 경제성 높아


▲ 아큐코리아가 출시한 15인치 펜태블릿 모니터 '1507SE'는 마우스, 키보드 없이도 펜으로 섬세한 필기입력이 가능해 의료용뿐만 아니라, 교육용, 금융권용, 산업용 등으로도 손색이 없다.



아큐코리아(대표 김성기)는 펜으로 직접 필기입력이 가능한 의료전자차트용 15인치(38.1Cm) 펜태블릿 모니터 '1507SE'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펜태블릿 모니터는 마우스와 키보드가 없어도 전자차트에 직접 펜으로 기록하고 저장할 수 있는 제품으로 환자 진료 시 차트에 종이처럼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듯이 사용할 수 있어 정확하고 정교한 기록과 설명을 환자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차트 내용을 실시간 저장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지금까지 키보드와 마우스입력에 의존하여 사용자의 생각과 느낌까지 표현하고 저장하기에 적지 않은 제약이 따랐으나 '펜태블릿 모니터' 출시로 병원 환경에서 의사의 생각과 판단을 정확히 기록관리하기 위한 진료장비로서 보급이 기대되는 제품이라고 아큐코리아 측은 밝혔다.

또한 진료기록의 디지털화로 병원행정업무의 종이 없는(Paperless) 환경구축에도 한걸음 더 나아갈 수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환자동의서에 대한 업무처리에도 매우 유용하며 진료예약이나 진료비 결제 시에도 고객이 진료상세내용을 직접 확인 후 서명할 수 있어 편리하다.

더 나아가 펜태블릿 모니터는 그래픽 디자이너들과 학교 학원 등의 교육현장, 관공서 및 일반기업, 금융권 등 상업용 시장의 회원가입동의서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사용하던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 할 수 있어 경제적이며, 화면 테두리를 크게 줄인 내로우 배젤(Narrow Bezel)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주변 실내환경과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했다는 게 아큐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펜태블릿 모니터는 1024 x 768의 해상도, 800:1의 명암비, 250칸델라(cd/㎡)의 밝기와 8ms의 응답속도를 지원하고, 자유로운 각도 조절이 가능한 스탠드 기능 및 가벼운 알루미늄 거치대를 제공한다. 또한 열을 빠르게 배출할 수 있도록 설계 했으며 다양한 단자를 지원해 다양한 기기들과 호환이 가능하다.

아큐코리아의 김성기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펜태블릿 모니터는 사용자의 생각이나 의견을 실시간으로 섬세하게 표현 할 수 있는 제품이다"면서, "특히 쌍방의 소통을 위한, 글을 쓰듯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펜태블릿 모니터의 수요는 의료용, 교육용, 금융권용, 산업용 등을 중심으로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