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테스트’지 평가에서 삼성 스마트TV 7개 모델 1위부터 7위까지 휩쓸어


▲ 삼성 스마트TV는 독일 소비자 연맹지 ‘테스트(Test)’의 평가에서 역대 최고점을 받으며 3년 연속 TV 1위 제품에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자사 스마트TV가 독일 소비자 연맹지 '테스트(Test)'의 평가에서 역대 최고점을 받으며 3년 연속 TV 1위 제품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테스트'는 공정성과 신뢰성을 중시하는 비영리 기관으로 구독자가 54만명에 이르는데 이번 평가는 '테스트'가 7개 제조사 28개 2012년형 TV 신제품을 직접 구매해 테스트한 결과다.

이번 평가에서 삼성 스마트TV UE46ES7090은 역대 TV 부문 최고점인 1.8점을 받아 1위에 올랐으며 이 외에도 평가 대상에 오른 7개 모델이 1위부터 7위에 선정됐다.

특히, 삼성 스마트TV는 '뛰어난 화질과 3D 성능'에 대한 우수한 평가와 함께 '다양한 스마트 TV용 애플리케이션 제공'등 활용성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테스트'는 화질과 사운드를 중심으로 18개 TV 신제품에 대한 비교 평가 결과를 8월호에 "단 4개의 제품만이 우리의 기준을 통과했고 그 중 삼성 스마트TV 3개 모델(ES7090과 ES8090, ES6710)을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테스트'는 "우수한 TV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결국 좋은 화질과 음질"라고 소개하고 "TV는 슬림해야 한다는 이유로 좋은 스피커를 위한 공간이 줄어들고 있지만 삼성 제품은 유일하게 음질이 훌륭했다"고 덧붙였다.

'테스트' 평가 1위 수상 업체는 'Test' 로고를 제품에 표시할 수 있게 되는데 삼성전자는 오는 3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의 가전 전시회인 'IFA2012'를 통해 삼성 스마트TV가 '소비자가 선택한 1위 제품'임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독일 법인장 이선우 전무는 "소비자 권익을 중시하는 유럽시장에서 소비자 연맹 평가를 통해 삼성 스마트TV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게 됐다"라고 말하고 "향후에도 최고의 제품 기술력으로 독일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독일 소비자연맹의 TV 신제품 평가 1위 달성으로 프랑스‧네덜란드‧포르투갈‧벨기에‧스웨덴‧스페인‧이탈리아‧덴마크 등 유럽 주요 9개국의 소비자 연맹지 신제품 평가에서 모두 1위에 오르게 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