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성과 전문성 갖춘 Z220 워크스테이션 및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 HP의 가장 강력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인 HP 엘리트북 8770w는 HP 제품 중 최고 성능의 전문가용 그래픽과 엄청난 프로세싱 파워를 제공하는 17.3인치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다



한국HP(대표 함기호)는 높은 안정성과 전문가용 수준의 기능을 갖춘 신제품HP Z220 워크스테이션과 HP 엘리트북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3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HP 제품 중 가장 경제적인 가격이면서도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워크스테이션 Z220은 차세대 인텔 코어(Intel Core) 및 인텔 제온(Xeon) 프로세서와 인텔의 최신 통합형 및 분리형 전문가용 그래픽, NVIDIA와 AMD, 그리고 4개의 통합형 USB 3.0 고속 포트를 특징으로 한다.

Z220 보급형 워크스테이션은 컨버터블 미니 타워(Convertible Mini-Tower) 폼 팩터로 출시되어 뛰어난 확장성을 자랑하며 매우 컴팩트한 스몰 폼 팩터(Small Form Factor)로도 출시된다. 이는 컨버터블 미니 타워보다 65% 더 작은 형태여서 좁은 공간에 이상적이다.

HP 엘리트북 w시리즈는 차세대 인텔 코어 i7 쿼드 코어 또는 i7 및 i5 듀얼 코어 프로세서, 최대 32GB 시스템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어 고성능 기능과 튼튼한 비즈니스 디자인 노트북 그래픽 등이 최적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

데스크탑 노트북과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모두 제품 개발부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에 이르는 다양한 산업의 전문 업체에 대해 폭넓은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independent software vendor) 인증을 제공한다.

한국HP 프린팅 및 퍼스널시스템그룹을 총괄하는 온정호 부사장은 새로운 HP 워크스테이션에 대해 "HP Z220과 엘리트북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강력한HP의 제품 라인을 더욱 견고히 하는 최상의 제품으로, 디자인, 애니메이션, 엔지니어링 고객의 경우 현장에서건 사무실에서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며 "HP는 앞으로도 어디에서든지 품질과 신뢰성을 원하는 전문가들의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HP 워크스테이션을 개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HP Z220 워크스테이션의 출시 가격은 90만원 대. HP 엘리트북 8770w, 8570w, 8470w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120만원 대부터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