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패킷 매칭 기능(FP) 및 HTTP 패킷 분석 이원화로 빠른 차단 지원

파이오링크(대표 조영철)는 고성능으로 유해 URL 접속을 차단하는 기술 특허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하드웨어 패킷 매칭 기능(FP)과 HTTP 패킷 분석을 이원화 하여 네트워크 처리 지연 없이 빠르게 차단하는 기술이다.

사용자는 차단된 사이트라는 안내를 웹브라우저를 통해 알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에이전트나 네트워크 구성 변경 없이 설치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기존 유해 사이트 차단 시스템은 PC 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도 있다.

또한 모바일 오피스를 위한 BYOD(Bring Your Own Device: 개인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나 기타 소프트웨어를 통한 다른 우회 방법으로 유해 사이트에 접속했을 땐 막을 수가 없다.

파이오링크는 이 특허 기술을 네트워크 장비에 적용할 경우, 네트워크 접속지점에서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며, 관리자는 사내 PC든, 외부 단말이든 상관없이 보다 간편하게 유해URL 접속관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성인물/게임/P2P 사이트 접속으로 교육상 문제가 되고, 네트워크 지연 우려가 있는 학내망에 설치한다면 보안과 관리 편의성을 어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