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스S3, 컨슈머리포트 평가서도 아이폰5 제쳐

삼성전자의 태블릿PC인 '갤럭시노트10.1'와 스마트폰인 '갤럭시S3'가 미국의 유력 소비자 잡지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8일 컨슈머리포트가 인터넷 홈페이지(www.consumerreports.org)에 공개한 태블릿PC 성능평가에 따르면 삼성의 최신 태블릿PC인 갤럭시노트10.1은 9~12인치 와이파이 전용(WiFi only) 부문에서 애플의 뉴아이패드와 함께 가장 높은 83점(100점 만점)을 받았다.

갤럭시노트10.1은 5개 평가 항목 중 휴대성(portability)과 터치 반응(Touch Response)에서 가장 높은 '최고(Excellent)' 평가를 받았으며 사용 편의성(Ease of use), 디스플레이(Display), 범용성(Versatility)에서는 두번째로 높은 '매우 좋음(Very good)'으로 평가됐다.

뉴아이패드는 휴대성과 터치반응 외에 디스플레이까지 3개 항목에서 '최고'를 받았지만 평점은 갤럭시노트10.1과 같았다.

컨슈머리포트는 갤럭시노트10.1에 대해 "매우 창의적인데다 사용이 재미있다. 펜이 달려있고 손글씨를 인식할 수 있다"며 "다른 태블릿PC와 달리 멀티태스킹도 가능하고, 배터리 수명도 매우 길다"고 소개했다.

다만 "애플리케이션 중 일부는 한번에 이해하기 쉽지 않다. 따라서 전부를 제대로 파악하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지적했다.

삼성은 애플의 제품이 없는 7~8인치 태블릿PC(3G/4G+와이파이) 부문에서도 최고점을 받았다.

갤럭시탭7.7이 82점으로 77점을 얻은 팬택의 엘리먼트를 따돌렸는데, 삼성의 다른 모델인 갤럭시탭7.0플러스는 76점으로 세번째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한편, 삼성의 스마트폰인 갤럭시S3는 컨슈머리포트의 스마트폰 성능 평가에서 애플의 아이폰5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갤럭시S3는 미국 통신사 AT&T에서 출시된 스마트폰 중 최고인 78점을 받아 77점을 얻은 아이폰5를 제쳤으며 다른 통신사인 스프린트 기준으로도 최고점인 76점을 얻어 75점인 아이폰5보다 1점 높았다.

갤럭시S3는 또 다른 통신사인 버라이즌을 기준으로 할 때에는 모토로라의 드로이즈 레이저 맥스보다 2점 낮은 76점을 얻었지만 아이폰5보다는 1점 높았다.

미국의 비영리기관인 소비자협회가 운영하는 컨슈머리포트는 객관적인 제품 평가로 미국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