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데이터 신뢰도를 위한 0.03% 기본 전압 및 0.1% 기본 전류 리드백 정확도

세계적인 첨단 전기적인 테스트 계측기 및 시스템 제조업체인 키슬리 인스트루먼트(지사장 김해랑)는 프로그래밍 방식의 DC 파워 서플라이 제품군인 자사의 시리즈 2200 라인에 멀티 채널 파워 서플라이 2종을 추가했다고 9일 발표했다.

두 제품 모두 경쟁사 제품보다 훨씬 낮은 가격으로 보다 뛰어난 출력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 같은 장점 이외에도 회로 설계, 대학 실험실, 소재 연구에 있어 사용 편의를 개선한 점, 그리고 하나 이상의 전력 공급원을 사용해야 하는 디바이스 테스트 기능들을 결합했다.

이번 신모델의 출시로 키슬리는 자사의 광범위한 소스 및 측정 계측기 제품군을 보완하여 다양한 1, 2 및 3채널 파워 서플라이를 제공하게 됐다.

새로운 파워 서플라이의 출력 레벨은 컴포넌트, 회로, 모듈 및 전체 디바이스를 특성분석하는 데 필요한 광범위한 소싱 요구 사항을 다룰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모델 2230-30-1 서플라이는 주로 아날로그 회로에 전력을 공급하는데 사용되는 두 개의 출력 채널을 제공하는데, 각 채널이 최고 30V/1.5A/45W까지 출력할 수 있고 디지털 회로 전력 공급에 사용되는 6V/5A/30W 출력 채널도 있다.

비교하자면 타사 경쟁 제품인 3-채널 파워 서플라이의 아날로그 출력은 25V@1A에 불과하다. 모델 2220-30-1 파워 서플라이는 각각 최대 30V/1.5A/45W를 출력할 수 있는 두 개의 출력 채널이 있다.

높은 수준의 최대 출력 레벨에다 1mV의 전압 설정 및 판독 분해능, 그리고 1mA의 전류 설정 및 판독 분해능까지 지원하여 광범위한 출력 전력을 생성하고 광범위한 부하 전류를 매우 정확하게 읽어낼 수 있다.

시리즈 2200 멀티 채널 파워 서플라이는 기본 전압 설정 정확도 및 출력 채널당 전압 리드백(readback) 정확도가 0.03%이므로 타사의 시장 선도 제품의 정확도는 이보다 못한 0.05%이다.

사용자는 어떤 채널이든 프로그래밍한 전압이 출력 단자에 정확하게 적용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원격 감지 기능이 없는 수많은 경쟁사 제품과 달리, 새로운 시리즈 2200 파워 서플라이는 각 채널마다 후면 패널 원격 감지 단자가 있어 파워 서플라이 리드의 전압 강하를 보상하여 DUT의 부하 단자에 정확한 전압이 공급되도록 함으로써 전반적인 시스템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또한 기본 전류 설정 및 리드백 정확도가 0.1%이고(시장 선도 제품의 정확도는 0.15%) 리플과 잡음이 3mVp p 미만이므로 부하 전류 측정에서 높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