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애플, LG, 블랙베리, HTC 등의 모바일기기에서 사용 가능


▲ 파나소닉 RP-HXD5WE 헤드폰



모든 스마트폰에서 마이크 및 음악 재생이 가능한 헤드폰이 출시된다.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는 심플 디자인에 스마트폰 최적화된 아이코닉(iconic) 시리즈 헤드폰 'RP-HXD5WE'과 'RP-HXD3WE' 총 2종의 헤드폰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미국식 4극 방식인 파나소닉 아이코닉 시리즈 헤드폰은 모든 스마트폰에 사용할 수 있도록 유럽식 4극 변환 젠더를 제공해 스마트폰에 최적화 시켰다. 노키아 폰 등 유럽식 4극 방식으로 작동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젠더를 통해 마이크를 포함한 이어폰 이용이 가능해졌다.

헤드폰에 장착된 원버튼 컨트롤러를 통해 재생정지 조절도 할 수 있다. 아이코닉 헤드폰은 삼성, 애플, LG, 노키아, 모토로라, 블랙베리, HTC, 파나소닉, 팜(Palm) 등에서 생산한 모바일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다.

파나소닉 아이코닉 시리즈는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이어폰 출력단자 표기에 사용되는 헤드폰 아이콘처럼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내구성과 밀폐감이 좋은 이어패드와 푹신한 헤드밴드를 장착해 착용감을 높였다. 대형 스피커 유닛과 음질에 영향을 크게 미치는 측면압력을 최적화시켜 사운드 재생 능력을 최대화 시켰다. 강렬한 중저음과 날카로운 고음역 사운드 재생능력이 우수해 음악을 실감나게 재생해준다.

아이코닉 'RP-HXD5WE'는 40mm 스피커 유닛을 장착하고, 음압 감도는 107dB/mW이다. 주파수 대역은 8Hz-26kHz, 최대출력은 1200mW로 박력 있는 저음과 뚜렷한 중고음역을 모두 소화하며 음악적 쾌감을 잘 전달한다. 코드 길이는 1.2m이며,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0만원대.

아이코닉 'RP-HXD3WE'는 30mm 스피커 유닛을 장착하고, 음압 감도는 120dB/mW이다. 주파수 대역은 10Hz-25kHz, 최대출력은 1000mW으로 저음역대의 타격감도 좋다는 것이 장점이다. 코드 길이는 1.2m이며, 블랙과 화이트, 레드, 퍼플, 브라운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9만원대.

파나소닉코리아는 마이크&원버튼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있지 않는 하위 모델인 아이코닉 'RP-HXD5E'와 아이코닉 'RP-HXD3E' 2종도 출시했다.

이 두 모델은 기본적인 헤드폰 성능은 같으며, 컨트롤러가 없음으로 마이크 기능과 재생 컨트롤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RP-HXD5E의 가격은 8만원대, RP-HXD3E의 가격은 6만원대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