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lwave Micro II, 금속과 비금속 모든 자산 추적 가능





글로벌 RFID 하드웨어 공급업체인 컨피덱스(Confidex)는 IT 및 기업 자산추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태그 제품군을 확대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추가된 Steelwave Micro II는 금속과 비금속에서 지속적으로 고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수동형 EPC Gen2 UHF 태그다. 특히, 이전 버전보다 금속 아이템에서 더 나은 성능을 보인다.

IT 혹은 비IT 고부가가치 자산에 부착돼 사용할 수 있는 이 태그는 임핀지 Monza 4QT 칩을 기반으로 하며, 128비트 EPC 메모리에, 사용자 메모리는 512비트다.

또한 Steelwave Micro II는 모바일 장비를 사용해 자산관리를 위해 NFC 버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NFC 모델은 사용자 메모리 144비트를 제공하는 NXP 반도체의 NTAG203 HF 13.56 MHz RFID 칩을 사용한다.

고객은 Steelwave Micro II의 HF 버전과 함께 태그를 스캔하고 원격으로 자산에 관한 정보를 액세스하기 위해 NFC 기반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서버, 컴퓨터, 고부가가치 프로토타입과 같은 IT 자산 추적과 함께 기업들은 고가의 의료 기기, 실험실 장비, 제조 도구와 같은 비IT 자산 추적을 위해 Steelwave Micro II를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