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 제어 및 신원확인 시스템의 보안기능 극대화


▲ 아이리쉴드



아리리테크는 TI의 TMS320C6748 DSP를 기반으로 한 홍채 인식 모듈 '아이리쉴드'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110달러의 낮은 가격에서부터 시작되는 이 모듈은 모바일 뱅킹, 시간 및 출결 관리, POS(point of sale) 시스템을 비롯해서 안전한 출입 제어 및 신원확인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시스템 보안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아이리테크의 사장이자 CEO인 대니얼 김(Daniel Kim) 박사는 "아이리쉴드d 모듈은 NIST(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의 IREX 테스트에서 정확도와 상호운용성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아이리테크의 첨단 알고리즘을 채택함으로써 '정상 판정(True Positive)' 식별 비율을 극대화하고 '부정 판정(False Positive'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며, "TI의 C6748 DSP는 실시간으로 이와 같은 정교한 알고리즘을 처리하고 정확한 식별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TI의 C6748 DSP는 연산 집약적 기능들을 가속화함으로써 아이리테크의 임베디드 알고리즘은 저장된 1,000개의 사용자 신원 정보 매칭 질의를 750 밀리초 이내에 완료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아이리테크는 TI의 DSP를 이용함으로써 통합된 보안 기능으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통신할 수 있게 되었다.

홍채 인식 기술은 중요한 생체 신원확인 기술로 부상하고 있으며, 시장조사기관 마켓샌드마켓스(MarketsandMarkets)의 '전세계 생체정보 기술 시장(2010-2015)' 보고서에 따르면 27.5%의 CAGR(compound annual growth rate)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