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앤설리반, 'RTLS마켓 분석' 보고서 발표




전세계 RTLS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해 오는 2018년에는 2011년보다 10배정도 성장한 35억2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시장조사기관인 프로스트앤설리반(Frost & Sullivan)이 최근 발표한 'RTLS마켓 분석(Analysis of the RTLS Market)'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RTLS 시장은 2011년 3억 8,280만 달러에서 2018년 35억2천만 달러로 10배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수치는 태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포함한 것이다.

RTLS 시장에서 WiFi RTLS 분야가 전체 55%이상을 점유해 가장 큰 시장으로 조사됐다. 지역적으로는 북미 및 남미를 포함한 아메리카 지역이 전체 RTLS 시장규모의 46.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스트설리반은 바코드, RFID, GPS와 같은 다른 기술들이 정확한 위치 추적의 측면에서 제약이 있기 때문에 RTLS 기술이 필수적이 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RTLS는 정확하게 매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유일한 기술로, 신뢰성있는 위치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높은 잠재시장의 성장을 조성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고 봤다.

반면, 공통 표준의 부족은 상표가 붙은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내며 고비용 구조를 형성했다. 비록 지난 몇년 동안 비용이 감소했다고 하지만 비용은 여전히 RTLS 도입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